진! 아이돌 마징가 ZEROglossia-카부토 치하얔~ 真 魔神我

훌...훌륭하다 츠루기 테츠야!
암흑대장군, 하고 싶은 말은 검으로 다 했을터다.
사족이라고...

진 마징가 ZERO 그레이트 마징가 VS 암흑대장군 끗...
 
어이어이, 화려하게 싸우고 있잖아, 카부토...일어서라. 그레이트 마징~가!

이미 루프에 루프를 거치면서 싸워온 카부토 코우지에겐...
제 6 챠크라  생성! 인과율병기 해방!!!

(마신파워의 인과율 병기 정도는 자유자재로 쓸 뿐!)
마신화 하기 전에 지옥대원수! 네놈을 박살내겠어!
오오옷! 제 6의 마신 파워!

쥬죠의 인과율 병기엔 몇 천 년 걸려서 만든 광자력 엔진 탑재 지옥대원수라도...
어어어 ANG돼잖아~
미케네 문명 몇천년의 최고 걸작이...

뿌직..
어둠의 Dr 헬 대원수 제왕의
인생무상인가?
까고 말해 인과율 병기는 너무 사기 아니이이이이임~~~
그런데 고든 헬 때의 반도 제대로 안 싸우는 Dr 헬...

몇천년간 성격이 둥글어진 것도 아닐테고...
어쨋건 악마 같은 마징가...
드래곤 볼 급 움직임을 보여주는 마징갓!
후하하! 이 무슨 압도적인 파워! 스피드! 반해버리겠구먼~

그런데...뭔가 이상하게도 
Dr 헬은 칭찬만...
설마...슈퍼로봇대전의 필살기! 설득 커멘드 시전중!?

어쨋건 이번엔 나선력 대결!!!

기계도 공수!
박살나라! 초력!
게헤나 드릴!
로켓 펀치!!!
하지만 마징가에선...
드릴보다 로켓펀치!
로켓 펀치로 지형이 변한다!
고든 헬보다 약한 건지...코우지가 강한건지...
쿨럭쿨럭...
강해!
마징가Z 두둥!
더 이상 이길 방법은 없다, 지옥대원수, 아니!
Dr 헬!
ㅋㅋㅋㅋㅋㅋ 하하하하하하
뭔가 이상해...
뭐가 우습냐?

확실히 마징가에겐 이길 수 없어. 하지만 카부토 코우지, 넌 중요한 것을 간과하고 있어.
각성한 마징가가 이 나를 이기려고 하고 있는 것인가다!
뭐!?
Dr헬 마징가한테 설득 커멘드 시전 중...
그래 그래 그래 그런거다! 마징가는, 전투수 지옥대원수에겐 이겼지만, 이 나, Dr 헬과는...
융합하고 싶다고 생각할 터!!


마징 핑거...

무슨 헛소릴...이젠 지긋지긋하다고, 네놈과의 싸움은! 여기서 결말을 낸다!!!

마징가여, 잘 들어라!!!
내가 니 애비다. (내가 너의 생부다!) 지구의 기적이 낳은 이 나를 받아들여라!!!

참고로 전작에서 마징가가 아버지를 대하는 모습...
밟아서 끔살~~~


바보냨!
진짜로 할아버지랑 유전자가 같았다는 단순한 우연의 그 일을 말하고 있는거냐, 네놈은!

(작가들도 억지란 것을 알고 있긴 한 것 같아~)

단순한 우연? 역시 어리석군 카부토 코우지! 이런 어리석은 놈보다 나를 선택해라 마징가!!!

제7의 마신 파워를 해방해서 함께 은하를 우주를 이 손에 넣는게 어떤가!!!

꺼져버려. Z가 네놈을 선택할리가 없어!

Z한테 묻는게 아냐, ZERO 한테다!
쥬죠를 밟았으니 아버지다 뭐다는 관계 없겠지만...
아마도 제7의 마신 파워를 해방해서 함께 은하를 우주를 이 손에 넣는게 어떤가!!!
이게 결정적이었지 않을까 싶어~
어머 그 한마디에 난 눈을 떴어!
에...어이 마징가씨...어이~
촉수가 물러나. 강제 융합이 풀린다!? 왜그래!? 뭘 할 셈이냐, 마징가!
(어어어어~~~~~)
친구여...친...구...여...
선택
...새로운 선택...
이뤄졌다.

어이, 마징가씨 매너염~
그런...바보 같은!!!

탈출 장치 기동...

http://dustwhirl.egloos.com/1455038

왠지 아이돌 마스텈 제노그라시아의 이 장면이 떠올랐닭!

마...마징가!!!

이 장면은...이 장면은...
내, 내 마징가 제토오오옼!! ...잖...

마징카이저나 갓마징가 플러그 떴다!!! 
키타 코레!
하하하하 우왓하하햐핰. 좋아, 그걸로 좋다 마징가~앗! 간다!

파일더어어어어어

역사적인...역사적인 그 순간!
ON!
 중요하니까 더 크게 한번 더 ON!!!!!

Dr헬이 파일더 온!? 그것은 헬에게 있어서 적년의 꿈, 코우지에게 있어선 악몽 그 자체! 이후 기다리는 것은 Zero에 의한 멸망도 카부토 코우지에 의한 구제도 아닌 제 3의 미래!?

제로 봉인이 풀렸으니...이제부터의 가능성.

1. 지구가 박살나서 코우지가 미네르바의 광자 루스트 허리케인으로 재 루프. (어찌되었든 마징가가 빼앗길 것을 상정하고 Z의 자아를 분리 시키고 새로운 Z의 몸이 필요해지기 때문에 마징카이저나 환상의 갓 마징가 루트!?)

2. 루프를 안 하고도 코우지에게 협력해준 착한 쥬죠의 턴으로 숨겨놓은 마징카이저 등장...(켄죠가 네가 하려는 위대한 싸움 운운했으니 어쩌면 켄조도 도움을 줬을지도...) 덤으로 그레이트도 켄죠가 Zero 부활에 대비한 켄죠의 턴으로 진짜 그레이트 부스트가 날아가서 그레이트 마징카이저로 업그레이드 된다던지...이미 제로가 Dr헬과 손 잡았으니 Zero를 각성 않게 하기 위해 참전 않고 가만히 있었는데 이젠 그럴 이유가 없어진 그렌다이저 참전! (그레이트 마징가가 분전해서 Z의 자아를 제로한테서 꺼내고, 그 자아를 마징카이저 같은 것에 옮긴다던지...)

...............어쨋건 결국 어설프게든, 텐션 낮게든 마지막의 마지막에 어둠의 제왕이 탄 ZERO와 싸워 ZERO를 쓰러트린다 라는 포인트까지 왔군요. (이게 암흑 대장군이 심어놓은 인과인가!?)

신경 쓰이는 것은 코우지야 말로 개과천선한 쥬죠의 최애의 손자로 진짜 정진정명의 진 마징가 계획의 "키 파츠"가 아니었나 싶은데, 거기에 코우지가 아닌 어둠의 제왕이 들어갔으니 버그가 일어날 것 같다는 뭐 그런 것? (그리고 앞으로 세상을 고치려면 한번 이라고 미네르바가 말한 것도 있죠. 이 싸움이 끝난 후 고칠 것인가? 아니면 이 싸움은 패배이고 루프 한번 더 할 것인가!?)

덧글

  • 청허 2015/01/23 19:03 # 삭제 답글

    설득...! 어찌 마무리 할 지 궁금하네요. 진짜 갓마징가나 마징카이저 가나...
  • 풍신 2015/01/23 19:05 #

    최강인 마징가가 빼앗겼으니...마징가가 분열하던가 신기체가 등장하지 않으면 루프를 해야 할테니...
  • 암흑요정 2015/01/23 19:11 # 답글

    설마, 여기서 닥터헬(어둠의 제왕)의 "파일더 온"을 보게 될 줄이야!?
    그러고보니까 지옥대원수의 조종석(?) 위치가 절묘하게 파일더...
  • 풍신 2015/01/23 19:35 #

    파일더 삘이 나게 노리고 만든 듯!?
  • 어릿광대 2015/01/23 19:14 # 삭제 답글

    제로:"어머 저 박력.....코우지 꺼져!!"......;;;;
    앞으로 어찌 나올지...전 이제 모르겠습니다...ㅋㅋㅋㅋ 그나저나 저러면 헬+마징가=>헬 마징가로 봐야하나??(헬마징가는 존재 안한다고 했는데...;;;)
  • 풍신 2015/01/23 19:40 #

    데비루 마징가 였던 것 같지만...

    뭐 마징카이저에선 아수라가 타니 아수라 마징가라고 했었던 것을 생각하면...
  • 존다리안 2015/01/23 19:18 # 답글

    왜 지멋대로 헬을 고르는 건지? 이상한 마징가놈
  • 풍신 2015/01/23 19:41 #

    ZERO가 또라이...

    그런데, 코우지가 계속 반항하니 죽이 맞을 것 같은 Dr헬을 선택한 것도 이해가 갑니...(응?)
  • tarepapa 2015/01/23 19:23 # 답글

    그리고 차원을 가르고 등장하는 또 다른 마징가의 등장...이라면 진짜 욕 나올듯.
  • 풍신 2015/01/23 19:42 #

    초반 프롤로그에서 루스트 허리케인에 날려진 직후에 코우지가 탄 마징가가 나타나면서 딱 그런 느낌의 연출이...(응?)
  • 스쿨버스 2015/01/23 19:33 # 삭제 답글

    모두들 시간이 없다는 느낌이네요.

    내용전개가 빨라
  • 풍신 2015/01/23 19:43 #

    은근히 얼렁 뚱땅 초 스피드로 전개한 느낌은 없지 않아 있더군요. Dr헬이 본격적으로 싸울 맘도 없었다는 것도 있겠지만...
  • 잠본이 2015/01/23 19:42 # 답글

    '나니가 오카시이'는 "뭐가 우습지? (왜 웃는거냐)"에 가깝겠군요.
    저래놓고 다음회에 마징가가 '지옥으로 함께 가자'하고 독타헬과 같이 자폭하면 개그일듯(...)
  • 풍신 2015/01/23 19:46 #

    아 그거 다소 고민했어요. 처음엔 왜 그러냐? 식으로 그렇게 번역했다가, 물음표로 끝나지 않고 ...으로 끝나서 말투를 바꿨어요. 그래도 말씀 듣고 보면 잠본이님 말씀이 옳은 것 같네요.

    확실히 그거면 진짜 개그 전개겠네요.
  • folly 2015/01/23 19:48 # 삭제 답글

    무지막지한 초 전개!

    이렇게 된이상 겟타빔을 쪼인 마징카이저로 간다!

  • 풍신 2015/01/24 04:18 #

    그냥 제로가 각성한 것을 감지한 진겟타를 등장시켜 버려! (퍽)
  • 존다리안 2015/01/23 19:50 # 답글

    아! 이대로 그앤다잊어가 개입해 버리면 어쩌죠?
  • 풍신 2015/01/24 04:19 #

    제로가 각성함으로서 개입할 여지를 마련!
  • 쿠라사다 2015/01/23 20:18 # 답글

    그렌다이저 대신 제로가 몸을 내주다니... 이젠 듀크도
    마음 푹 놓고 개입해도 되ㄱ...
  • 풍신 2015/01/24 04:19 #

    리미터 해제다!
  • 쿠시나다 2015/01/29 12:22 # 삭제

    아이거설마급한대로 TFO타는거아니야...?
  • 풍신 2015/01/29 12:34 #

    TFO 시작 1호기는 미네르바가 박살내고, 스페이저 풍 TFO 2호(소형)은 워프 자폭으로 썼으니...(마징가는 빼앗겼고...) 본가+극장판 시리즈에서 코우지가 탑승한 것 중에 남은 것은 박물관에 있다가 베가성 패거리가 먹튀한 그레이트 마징가 밖에 없잖습니...(뭐라!?)
  • 청룡 2015/01/23 20:36 # 삭제 답글

    설마 마징가 제로가 카부토 코우지를 버릴 줄이야...
  • 풍신 2015/01/24 04:20 #

    원래부터 흡수해 먹는 파츠로 써먹었으니...파괴의 화신에게 있어서 정의다 뭐다해서 반항기인 카부토보단 싸움 좋아하는 Dr헬이 취향엔 맞을 듯...
  • 안남 2015/01/23 22:17 # 답글

    !!!!!! 마징가 Z가 생사고락 같이한 파트너를 버리다니!!!!
    그야말로 NTR!!?
  • 풍신 2015/01/24 04:21 #

    NTR을 시전하는 어둠의 Dr 헬 대원수 제왕님!
  • 란스 2015/01/23 22:28 # 삭제 답글

    코우지....마징가를 ntr당했어!?
    이제 관건은 닥터헬이 마징가를 누르느냐 반대가 되느냐도 있겠군요
  • 풍신 2015/01/24 04:24 #

    NTR을 시전하는 어둠의 Dr 헬 대원수 제왕님!
  • 마징가팬 2015/01/23 23:44 # 삭제 답글

    감상 요약 : Dr.Hell, you win!!!

    이제 코우지는 뭘 타고 싸워야 하나? (쥬조(혹은 코우지)가 역시 마징가Z 하나 더 만들어둔 건가? 아니면 이제 ZERO한테 울며 매달리기라도 해야 하나..)

    지난 화에서 쬐끔 회복되던 관심을 많이 불러일으키는 한 화로군요. 이래야 볼 재미가 있지요.

    그러고보니, 코우지가 차이차원의 영향으로 로켓트 펀치를 팔에 겹쳐 두르고 마징가Z의 인공지능을 부순 적이 있었지요? 진마징가 ZERO편 거의 처음, 사야카가 쥬조에게 고문(?) 당하고 살해되는 장면에 이어서. 이제 코우지가 마징가Z를 잃어버렸으니 이어지는 싸움은 그런 식으로 - 그러니까, 코우지가 허상처럼 차이차원 마징가Z를 두르고 실체인 마징가ZERO와 싸우는 식으로 - 전개되는 건 아닐까요? 그럼 Z vs. ZERO 장면도 재현가능하겠고 그동안 열심히 뿌려댄 차이차원 떡밥도 역할을 가지게 될 거고. 설명은 어떻게 나올지 아직 모르겠지만. (진마징가라는게 사실은 모든 차원의 코우지에게 차이차원의 다른 코우지/마징가와 연결할 수 있는 초능력을 길러주는 거라든가.)

    갑자기 이런저런 장면이 하나로 모일 수 있을 듯한 생각이 드네요. 작가는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즐겁게 잘 보고 갑니다. 다음 화 소개도 기대할게요 :-)
  • 풍신 2015/01/24 04:29 #

    예. 그것도 있었죠. 코우지가 마징가의 몸의 일부와 일체화하는 현상...(<-저도 이 마징사가급 떡밥이 진정한 진마징가 계획의 일환이고, 이 작품 최대의 수수께끼라고 봅니다.)

    그런 의미에선 (이미 그레이트에 써먹은) 마징카이저는 탈락이고, 마징사가 삘이 나는 연출로 진 마징가란 식으로 낼지도 모르겠네요. 확실히...마모드는 Dr헬한테 넘어갔으니 Z와 신모드가 남았는데, Z는 우정의 매개체라고 하면 "갓" 모드가 남았죠. 코우지는 갓 모드를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인가!?
  • 네오 2015/01/24 00:21 # 답글

    자 이러면 그렌다이저는 물론이고 잘하면 마징카이저 내지 갓마징가 등장이군요... 그럼 겟타도 승산 있겠군..
  • 풍신 2015/01/24 04:31 #

    마징가팬님 말씀 듣고 보니 역시 마징카이저는 그레이트 마징카이저로 써먹었으니...마징사가 삘이 나는 갓 마징가라던지...코우지의 신 모드를 기대해봅니다!
  • 새누 2015/01/24 00:35 # 답글

    제로는 중2병이다!! 그나저나 이걸로 Z와 ZERO가 분리 된걸까요? 이제 코우지는 쥬조가 남긴 새로운 마징가에 분리된 Z의 인격이 들어가 진정한 진마징가가 된다던가..... 헬과 ZERO를 싸그리 치워버리자..
  • 풍신 2015/01/24 04:34 #

    아직은 분리 안 되었겠지만, 아마도 분리되는 포인트가 이야기의 관건일 듯...

    이번에 헬과 ZERO와 싸운 후에, 다음 루프로 넘어가서 신급의 힘으로, 세계를 훨씬 평화로운 TV판 레벨의 세계로 고정시킨다던지?
  • 브로큰팬텀 2015/01/24 00:47 # 삭제 답글

    바보냐...!

    진마징가 마지막화에서 로켓펀치 100연발을 본 쥬조의 소감을 코우지가 말하는거 보니 웃음만 나오네요 ㅋㅋ
  • 풍신 2015/01/24 04:35 #

    코우지의 역관광 시대!!!
  • S.R.M 2015/01/24 00:59 # 삭제 답글

    Dr 헬: 이겼다! 계획대로야.

    ...이대로 끝나기에는 너무 순조롭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이런 방법이 있었군요...
  • 풍신 2015/01/24 04:35 #

    설득이 먹혔어!!!

    지옥대원수로 제대로 싸우지 않더니만...
  • 히카 2015/01/24 10:46 # 답글

    잘도 또다시 이런 통수전개를....!!!!!!!!
  • 풍신 2015/01/24 12:18 #

    제로와 Dr 헬이 어느 시점에서 손을 잡을 줄은 알았지만...코우지의 뒷통수를...
  • 어릿광대 2015/01/24 11:41 # 삭제 답글

    다시보다가 순간 떠오른건데....심하게 다친 켄죠가 나타나서 이걸 사용하라면서 마징가 투구 주는 전개가 되면...왠지 욕하면서 볼듯합니다...전...;;;
  • 풍신 2015/01/24 12:19 #

    앜...그건 저도 욕 나올 듯...
  • 찡가 2015/01/24 12:52 # 삭제 답글


    마징가를 닥터헬에게 빼았기는 것은 뻔히 예상되던 수순이었고 이후 전개가 기대되는군요.

    일단 작가놈 목적이 마징가Z를 짱짱맨으로 만드는데 있으니

    마징카이저나 갓마징가가 나와서 마징가 제로를 무찌르는 전개는 절대 안나올것입니다.

    1권 프롤로그처럼 순정 마징가Z와 제로의 결전으로 어떻게든 이끌어가겠죠.

    문제는 마징가 본체 하나에서 어떻게 Z(선)과 제로(악)을 분리해내느냐인데

    차이차원의 융합이라던가 하는 방식으로 어떻게 진행할듯.

    일단 닥터헬은 코우지의 비밀을 모두 알고있으니

    다시 루프를 돌지 못하게 미넬바X 부터 파괴할것같네요.

    그랜다이져가 어떻게 처리될지도 궁금하고 ㅎ
  • 풍신 2015/01/24 15:04 #

    거기까지야 약속된 전개였지만, 은근히 너무 쉽게...

    뭐 그렇겠지만, 그 킹왕짱이 적이 되어버렸으니...확실히 그레이트 마징카이저로 써먹은 이상 마징카이저는 나오지 않겠죠. 그래도 뭐 이 작품의 마신화는 마모드 오마쥬이고, Z의 자아는 Z모드라고 치면, 결국 신모드도 나올테고...슈퍼로봇대전 소설과 완전 다른 TV판 갓마징가 빼면 매체에서 갓마징가 나온 적 없으니 잘 포장하면 마징가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이름만 바꿀 수도 있겠죠. 저렇게 날려진 이상, 진정한 진 마징가건 갓 마징가건, 원조 디자인에 가까운 신형 또는 분리된 형태 어쨋건 하나 더 등장하긴 할 듯...

    확실히 Z의 자아 분리가 제일 문제네요. 그리고 차이차원융합을 가능하게 하는게 마징가 밖에 없다는 것도...뭐 코우지도, 환영(?) 같은 것을 꺼내 쓰긴하지만...

    예, 미네르바가 가장 걱정 입니다. 전작에서 멀쩡히 살려서 여기까지 데려오고선, 감정회로에 준하는 것은 없는 것 같지만, 뭘 어쩔지 두렵더라고요.

    그렌다이저야, 제로 때문에 못 나오는 것이었으니 앞으로 나오면 안될 이유가 없긴 한데...어떻게 될 지...
  • 炎帝 2015/01/24 15:49 # 답글

    저 사출장면 보니 제로의 정체=쥬죠가 아닐까 싶어지네요.
    전에 제로 각성때에도 쥬죠랑 얼굴이 비슷하게 느껴진 것도 있었지만
    이번편의 사출장면 보니 맨 처음 코우지가 마징가 탔던 세계에서 코우지를 강제 사출시켰던게 쥬죠였던 것이 생각나서....
  • 풍신 2015/01/24 19:08 #

    쥬죠는 그냥 Dr 헬 싫어해요. 같이 편 먹을 일 없는 동족 혐오 이상으로 첫 만남 부터 주먹 다짐한 사이라서...게다가 마징가는 쥬죠를 밟아 죽였고 말이죠. (내가 니 애비다 다음 장면에 밟혀 죽는게 쥬죠...)
  • 듀얼콜렉터 2015/01/24 19:29 # 답글

    이제 그냥 생각하는걸 포기하고 완결까지 보고나야 이게 걸작인지 졸작이 될지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쩝.
  • 풍신 2015/01/25 03:53 #

    저도 대충 이렇겠다 정도지만, 나머지는 예측을 포기했습니다.
  • Yusaku 2015/01/24 20:48 # 답글

    ....음 이러다가 진 마징가라면서 새 기체가 나오는 건 아니겠죠?

    진짜 허무할 거 같은데.
  • 풍신 2015/01/25 03:54 #

    원조 마징가 모습에 가까운 진 마징가가 등장할지도 모르죠. 아스트랄 물질화한 전작의 최종 국면의 로켓 펀치 같은게 코우지와 합쳐진 형태의 마징가라던지..
  • 흡혈귀왕 2015/01/24 23:47 # 삭제 답글

    결국 이렇게되겠군요ㅎㅎㅎㅎ
    왠지 이거보니 제왕에서 스스로 원수로 강등한 헬 박사님과 융합한 제로 모습이
    슈퍼로봇대전 소설판의 데빌 마징가 모습으로 변할거 같은 느낌이 드는건 왜일까요ㅎㅎ

    켄죠가 죽기전에 떡밥던진거로 봐선확실히 새로운 기체 등장은 확실해보입니다.
    마징카이져 OR 갓마징가 둘중 하나겠죠ㅎ

    결국 슈퍼로봇대전 소설판 전개로 갈듯하네요ㅎㅎㅎ
  • 풍신 2015/01/25 03:58 #

    확실히 그 분위기가 있긴 하죠. 데빌 마징가는 한번 쯤 나와주긴 해야할 듯...(그런데 왜 소설판에선 독립된 개체였던 어둠의 제왕과 어둠의 제왕이 몸으로 쓴다고 빼앗은 그렌다이저는 대충 넘기셨어요~~작가님들아 OTL...)

    위분 댓글들 보니 카이저는 예전에 써먹었으니 힘들테고, 갓마징가도 이름만 갓마징가나 진 마징가(?)란 식으로 하지결국 디자인은 마신과 Z가 분리하면서 신 모드의 원조 마징가에 가까운 뭔가가 나와줄 듯...
  • 닥터오진 2015/01/25 00:23 # 답글

    너무 쌈박한 전개 라서 뿜었네요ㅋㅋㅋ
    다음 전개가 전개가 전혀 예상이 안되네요
  • 풍신 2015/01/25 03:59 #

    코우지가 진정한 마징가를 손에 넣는게 승리의 열쇠일 것 같지만, 거기까지 어떻게 도달할지...
  • 시그너스 2015/01/25 04:42 # 삭제 답글

    닥터헬....지가 만들지를 못하니 최후의 선택이 설득커멘드라니....실망이야(털썩)

    그나저나 저도 제 스타일같으면 Z의 자아를 분리해내서 마징카이저가 되어서 이겨주는 그런 걸 원하지만
    왠지 제목이 절 혼란스럽게 해서 말이죠...지난번에 인과 어쩌고 한 것도 있고...

    루프 한번 더 가고 이겨도 마지막엔 암흑대장군이 짜잔하고 나와주어야 할거 같단 생각이 계속 맴도는데 그럼 이 이야기 언제나 끝나려나~(에헤라~~)

    진 마징가 ZERO VS 암흑대장군이라는 제목은 그냥 마징가Z에 마지막 극장판에 대한 마징가Z가 그렇게 끝나면 안돼!라는 의미인겐가요 ㅡ,ㅡ;
    암튼 결론을 보고싶다아아아아아! 입니다...
  • 풍신 2015/01/25 08:50 #

    전작의 그 최흉 포스는 어디가고 무능을...(하긴 전작의 최흉도 쥬죠의 기술력을 토대가 필요했었죠. 참 열화 카피본이란게 분명...<-마징카이저 만화판에서 Dr헬과 쥬죠가 오리지널 쥬죠의 클론이란 이야기를 가져온 듯...)

    큰 틀은 마징카이져 스토리지만 디자인은 원조 마징가에 가까운 녀석이 나올 것 같아요.

    암흑대장군은 뭐 사실 그레이트 나온 시점에서 극초반부터 쩌리였던...(극장판에선 사실 아얘 한번 잠깐 등장하고 싸우지도 않았을 정도이니...어떤 의미에선 정석대로의 전개일지도...)
  • 지나간 2015/01/25 08:53 # 삭제 답글

    일단 깽깽이 발로 오고있는 그레이트한 마징가를 썰어리버리고, 다음엔 그앤다잊어가 썰릴 려나요?
  • 풍신 2015/01/25 09:00 #

    이전의 그걸 생각하면, 그레이트가 파워업 하지 않으면 정말 순식간에 끔살이겠죠. 그렌다이저가 참전할지 잘 모르겠지만, 아마 참전하면 정말 강한 모습을 보여줄 듯...(이기진 못 하겠지만...)
  • 시그너스 2015/01/25 13:23 # 삭제

    그래다잊어가 나온다면 자아분리를 위한 시간벌기용이나 스킬전수 정도겠죠. TFO순간이동기술같은 자아분리기술. ㅎ
  • 풍신 2015/01/25 16:51 #

    만약 그렌다이저가 나오면 꽤나 강하게 묘사할 것 같기도 한데...잘 모르겠네요. (오타 고사쿠 판이라면 진짜로 지구 멸망시키는 마신급이라서...)
  • 일루젼or드래곤 2015/01/25 16:32 # 답글

    아수라와는 다르다능!!(Z편에서 파일더 온 하다 미끄러진 아수라는 솔직히 웃겼음. 근데 지옥 양반은 성공하는군요.ㅎ)옛날에 스파이더맨 애니에서 평행세계? 에 간 스파이더맨이 다른 스파이더맨을 만나는 에피가 있었는데, 이러다 제우스도 나오는 건 아니겠죠? ㅎ
    (개인적으로, 예전에 번역 만화를 올린 적이 있어서 궁금한건데, 번역 안하고 토막난 사진만 올린 건 이글루스에서 뭐라고 안하나요? 전 번역한 걸로 그런 답글이 와서 그만두기는 했는데, 풍신님과 같은 방법으로 해도 된다면 복합기 고쳐서 해봐야 할듯 ㅎ)
  • 시그너스 2015/01/25 16:40 # 삭제

    쓰신 걸 보니 제우스는 아니더라도 원래는 Z의 원형이 있다는 식으로 자아분리해서 싸울 수도 있겠단 생각이드네요 ㅎ 그러기 위해선 루프를 또 해야하나 ㅡ,ㅡ;;; 암튼 지나가는 과객이었습니다; ㅎㅎ
  • 2015/01/25 17:04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모쿠진00 2015/01/26 09:29 # 삭제 답글

    ...이런 어이 없는 상황이... 이러면 또다시 루프 반복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 풍신 2015/01/26 11:26 #

    그럴지도 모르죠. 이대로 결전을 할지, 아니면 반복을 할지...
  • 그라키에이스 2015/01/26 12:37 # 삭제 답글

    아니 이거 무슨 순간 약빤듯한 NTR인겁니까..- -;;;;;; 작가님아.. 통수작작좀....... 그러고 보니 카이저는 이미 테츠야가 먹었으니 나올가망성이 있는건 풍신님 말씀 따나 그앤다잊어 하고 갓마징가 인데..
    과연..- -; 루프를 한번더 하자니 어렵고.. 그렇다고 또 다른가설을 내기에는 아이고 두야;;;;;;;;;;;
  • 풍신 2015/01/26 15:02 #

    약속된 승리의 NTR!!!

    루프 한번 더하는 것은 아마도 기정 사실이겠지만, 어느 타이밍에 루프할지는 모르겠더군요. 제로를 쓰러트리고 만렙 상태에서 루프할 건지, 아니면 이 타이밍엔 어쩔 수 없어서, 다음에 모든 것을 걸고 루프를 할 건지...(일단 Dr헬 때문에 여전히 세계 인구의 죽은 숫자가 엄청나니 말이죠.)
  • 마징가팬 2015/01/28 00:46 # 삭제 답글

    코우지 대신 닥터헬과 융합하였으나,
    재생, 흡수, 강화, 변태 이외 마신파워에 이상이 발생,
    고차예측도, 인과율병기도, 심지어 마신화도
    작동되지 않는 것에 당황하는 ZERO와 닥터헬,

    그레이트와 충돌에서도 우위를 차지하지 못하고
    이에 무리한 흡수와 강화, 변태를 거듭하며
    악마같은 외양으로 변해가는 ZERO,
    마침내 그레이트를 쓰러트리고 땅위에 내려서지만..

    그 앞에 떠오르는 것은 몸 안의 차크라를 가동,
    파일더에 내재된 고차예측 기능, 인과율병기와
    켄조의 마지막 카드, 그레이트 부스터의 광자력엔진으로
    차이차원 융합을 이루어낸 코우지, 마침내 출현한 진마징가!

    드디어 밝혀지는 진마징가 계획!

    ...이런 다음화가 되었으면 하지만 작가님들 마음대로 ;-)
  • 풍신 2015/01/28 06:00 #

    마신화나 다른 능력들을 쓰긴 쓰는데 풀 파워는 안된다던지...란 식으로 밸런스 패치를 해주지 않을지...

    대충 그렇게 흘러가면 구색은 맞겠네요.
  • 지나가다 2015/01/29 03:13 # 삭제 답글

    이미 이전 루프에서 계속 마징가를 빼앗기고 있었던 거잖아요?
    그걸 이미 겪고 있었으니 봉인해 두었었던거고, 코우지가 이미 생각해 둔 해결책이 있을 듯.
    대신 뭔가 허망한 전개로 가버릴거 같아서...
  • 풍신 2015/01/29 11:02 #

    그럴 수도 있겠네요.

    그런데 마징가를 빼앗기고 있었기 때문에 계속 루프 해온 것이기도 하니...
    이번에 코우지가 준비했던 카드는 모두 썼을 수도 있죠.
  • 영원제타 2015/02/01 01:45 # 답글

    쫓겨난 코우지가 그렌다이저에 탑승한다면 어떨까요 ?
  • 풍신 2015/02/01 06:21 #

    듀크 프리드 전용 또는 프리드 왕가 전용이었으니...

    코우지가 타면 전기 충격이라던지?
  • 볼클스 2015/02/05 10:56 # 삭제 답글

    결국 합체로 가는군요. 뭐 나의 마징가 발언까지 했으니....
    그렇지만 전투수는 이겼어도 날 이기지는 못한다식의 발언+대원수의 잔해와 융합한 듯한 화염덩어리 헬박사 모습에 설마 2차 알파처럼 어둠의 제왕이 직접 마징가와 싸우는 건가 싶었는데 설득이라니....(탈력)
  • 풍신 2015/02/05 11:36 #

    코우지가 Dr헬과 제로를 한꺼번에 없애기 위한 전개인 듯 해요.

    사실 어둠의 제왕이 Dr헬인 시점에서 캐사이비 어둠의 제왕이죠. 가짜~~~아직도 진짜 어둠의 제왕은 어디선가 숨어서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바라는 1인...
  • 쿠시나다 2015/02/12 23:26 # 삭제 답글

    우와아 혹시 저기 움직여라! 그레에에에토!!!
    하는저것도 마징카이저 플래그인가요?
    거 왜 카이저 애니에서 철야씨 뭐만하면 그레에토!!!!하잖아요
  • 풍신 2015/02/13 03:48 #

    아, 확실히 그런 느낌으로 이야기 하죠. 검철야씨...(진정한 그레이트를 못 타는 동안 삽질...OTL...)
  • 7N 2015/02/13 11:02 # 답글

    이게 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풍신 2015/02/14 21:07 #

    이것은 뭐다냐~
  • 지나가다 2015/02/20 21:54 # 삭제 답글

    다음편 나와서 좀 봤는데
    진마징가 헬모드 발동되었습니다...
    기계공수도인지 뭔지 헬커터 날리고....
    그레이트가 끼어들었는데...
    과연 ????
  • 풍신 2015/02/21 02:39 #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 보긴 했는데, 바뻐서 포스팅이 언제 올라갈지..

    개인적으론 코우지가 Z한테 가지말라며 몸 속에 넣는(?) 그런 장면이 포인트였다고 봅니다.
  • 음..추측입니다 2015/03/06 03:40 # 삭제 답글

    진마징가 제로 23화에서 보신지 모르겠지만..
    고든 헬이 코우지가 봣던것과는 다르다고 10km가 넘는다고 말한 컷 이후 보면 코우지가 알고있던 고든헬이 두종류가 보이더군요.. 하나는 tv판 고든이구 하나는 무려... 마징카이져ova판 이더라구요.. 에이 설마 이걸 떡밥으로 뿌려둔거겠어.. 싶엇죠..
    하지만 뒤태고 들고있는 칼 조차도.. 엄청난 길이더라구요..
    혹시나 하지만. .. 써먹었다고는 해도.. 마징카이져가 나오지 않을까요...
  • 풍신 2015/03/06 09:13 #

    만약 파워업 버전이 나오면 마징카이저 디자인에 가까워질지도 모르겠네요. 아니면 그냥 노멀 원조 마징가를 피파인한 버전이 나오겠죠. (제로 23화를 생각하면 확실히 평행세계 중에 마징카이저 루트도 있었던 듯한...거기만 마징가는 마신화 못하고, 마징카이저가 마신화 하는 전개였다던지?)
  • 아야나기 2015/03/06 06:25 # 삭제 답글

    엉엉 풍신님 제발 리뷰올려줘요 현기증난단말이에양
  • 풍신 2015/03/06 09:11 #

    기다려주세요. 이번 주말 쯤엔, 아마 시간이 날지도...
  • 다롱이 2015/03/07 02:17 # 삭제 답글

    코우지가 Z를 품고..

    마징가를 진정한 마신화를 시켜서 마징카이져로 진화시키고

    헬이 조종하는 마징가 제로와 마지막 승부를 벌였으면 좋겠네요...ㅠㅠ
  • 풍신 2015/03/07 06:52 #

    마징카이저는 그레이트가 먼저 써먹어서...어쨋건 코우지는 마징가를 손에 넣어서 일체화되어 신모드라던지를 쓸 것 같습니다. (마징사가 루트~!?)
  • 정말로.. 2015/03/07 07:38 # 삭제 답글

    제트도 물론 멋집니다만.. 23화의 고든헬 플백장면에서 등장한
    카이져가 나와서 제로를 박살내서 이쯤에서 마무리햇으면 하내요...
  • 풍신 2015/03/07 12:20 #

    과연 신이 나올지 악마가 나올지 Z가 나올지 카이저가 나올지...
  • 엘자 2015/03/07 12:18 # 삭제 답글

    사실은 오리지널 쥬조가 최강의 마징가를 만들기 위해서

    .....

    Dr헬과 Dr쥬조 를 만들었기에 가계도랑 유전자가 같은거일지도...

    이쯤에서 차원을부스고 마징카이저가 등장 !!...

    마신황제 모드 각성하고 !! 카이저노바!!


    광자력 에네르기 풀차징! 쿠라에! 카이저 노바!!..

    ..........중간에 그랜다잊어나 그레이트 짝퉁카이저들이 분전하다 발려주는것도 좋을거같구요 ㅋㅋ
  • 풍신 2015/03/07 12:21 #

    오리지널 쥬죠 설정이야 마징카이저 만화판에서 급조해 만든 느낌이었죠.

    전작에서 다이나믹 노바도 나온 이상 카이저 노바 이상의 뭔가가 튀어나와야한다는 느낌도 드네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