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os Huawei!!! 궤변 그리고 망상


ㅋㅋㅋ 트럼프가 해냈어! ㅋㅋㅋ

행정명령으로 미국이 화웨이에 부품 공급하는 것을 통째로 막았음.

그 친중 좌빨 기업 구글 조차 여기엔 따르는 듯?

화웨이는 안드로이드가 공급 안 됩닠...

이 지랄해도 괜찮을 정도로 미국 경제를 활성화 시켰다는 것이 무서울 뿐이닭.

자 이제 문제는 한국이군요. 

SK하이닉스나 삼성이 화웨이에 이것저것 팔아먹을 생각으로 움직이면...응. 뭔가 미국의 리액션이 터지겠지. 문제는 언제나 재앙에 마이너스의 손인 문재인이 팔아달라고 압박할 것 같아. (솔직히 작년에 화웨이 작살나라고 그렇게 말했는데 박살나지 않은 이유 중에 하나가 한국이 화웨이 물건 사줘서란 면도...그 외에 독재자 국가가 그렇게 좋아하죠. 화웨이의 통제 도시 시스템.)

그런데 솔직히 삼성은 화웨이 작살나면 오히려 좋죠. 5G 시장을 화웨이 때문에 위협 받고 있었는데, 화웨이가 사라지면 양분 할 수 있거든요. 5G 스맛폰 팔아먹기 위해서라도 삼성은 화웨이 작살에 동조하는 것이 이익일 겁니다.

...문제는 화웨이가 반도체 엄청 사들이고 있었다는 것인데, 이것도 SK나 삼성은 많이 팔지 않고 있었다는 이야기가 있었으니 현상 유지하면 될 듯...한데, 이렇게 되면 반도체 시장에 반도체가 남아돌게 된다는 문제가 생깁니다.

까고 말해 한국 지금 반도체 하나 보고 살아가고 있는데 말이죠.

...란 이유로 한국에 대해서도 이건 재앙.

사실 중국도 이 카드를 알고 있어서 반도체 대량 생산하려고 나름 개노력을 했었죠.

지들의 지랄 같은 성격으로 산업 스파이질에 태클 건 미국 기업 수입 금지 시켰다가, 반도체 제조용 기계들을 수입 못 하게 되어 지들 반도체 양산 계획이 날아갔지만...

중국이 반도체 생산에 엄청 돈 쏟아붙고, 열매가 만들어지기 시작할 때 작살내더니, 화웨이에게 이런 식으로 태클 걸다니, 그게 또 이렇게 이어지는군요.

이 모든 것을 노리고 한 것 아냐 싶을 정도로 무시무시해.

어제도 말했지만...

I love it when a plan comes all together.

---

더해서...

Welcome USA by Tibet


미국이 티벳 카드를 꺼내들었습니닭.

딱히 뭔가 크게 하진 않았고, 티벳에 대사를 보냈습니다.

이걸로 중국은 부들부들부들부들부들...

---

더해서...


중국이 일제 식민지 레벨 이상으로 갈구고 있는 위구르에 대해서도 미국이 이래저래 태클을 걸었더군요.

---

좀 진지한 말로, 이제까지 건드리면 안된다는 식으로 쉬쉬했던 짱개 터부들도 건드리기 시작한 것을 보면 아하하하핳.

사실 요 몇개월 동안 계속 그런 짓을 해오긴 했지만요. 타이완을 띄워준다거나, 위구르 관련 기사, 티벳 관련 이야기 잔뜩 늘었었고...

이야 중국 그 동안 이래저래 이탈리아 같은 유럽 국가나, 뉴질랜드 같은 국가를 일대일로에 끌어들이려고 엄청 로비하며 돈 날렸고, 중국 내부의 경제 문제도 양적 완화로 돈 쏟아부으며 미국과 협정만 잘 풀리면~이란 부질없는 희망을 갖고 돈 날리고 있었는데...

관세는 유지되고 어쩔거임?

---

그러면서도 트럼프는 이렇게 말하죠.

I have a great respect for President Xi.

시진핑은 잘 싸웠어요. 그 동안 미국 대통령들이 쓰레기라서 중국에게 털렸을 뿐이죠. 하지만 난 안 털릴거야. 내가 박살낼거야~

리스펙트 두번했다간 나라 망하겠구먼.

그리고 김정은과는 좋은 관계~

문제는 뭐 트럼프가 리스펙트 전혀 안하는 상대에 대해서 뭐 잘한다는 것이 아니죠.

김정은과 딜하기 위한 테이블에 앉기 전, 즉 리스펙트 하기 전에 김정은은 리틀 로켓 맨이었죠.

리스펙트 안 하는 나라는 더 취급이 안 좋아~

...문재인 리스펙트 안 하는데 말이지.

리스펙트 안 하는 동시에 안중에 없다 루트라는 것을 부질없이 빌어보며...

다시 한번...

이걸로 삼성 5G 산업은 그래도 살아남겠군.

그래도 문재인은 상속세로 빠샤뽀샤 할 지도 모른다.

국민 연금으로 대한항공 경영권 빼앗는 정부는 어디의 공산당 독재 정부와 그리 다르지 않고 말이지.

덧글

  • folly 2019/05/21 09:20 # 삭제 답글

    확실히 봐라아~ 오픈- 아이! USA! 렛츠 고! 히어 위 고! 트트트 트럼프!

    (너의) 목숨 불태운다!!!
  • 풍신 2019/05/21 14:35 #

    자폭해 중국! 제로럼프는 너희들에게 미래를 보여주지 않는다.
  • KittyHawk 2019/05/21 11:51 # 답글

    안드로이드 체제에서 화웨이 퇴출 결정이 그야말로 충격적이었습니다. 농담 안 보태고요.
  • 풍신 2019/05/21 14:36 #

    저도 놀랐습니다. 무슨 이유로 그런 결정을 한 것인지 의미 불명.

    며칠 전까지도 계속 언론이 구글에서 정보 통제 가능한 서치 엔진을 중국에 제공하려고 힘쓰고 있다고 나왔었는데...
  • wiesel 2019/05/21 14:26 # 삭제 답글

    트럼프식 외교적 수사를 보며 느끼는건데, 몇 사람들은 저런 립서비스를 트럼프 꼴통설의 지표로 삼더군요. 트럼프는 생각이 없거나 미친놈이 맞는데, 보좌관의 능력이 좋아셔 어기까지 왔다, 혹은 트럼프같은 무식자가 집권해도 미국의 견고한 정치 시스템 덕에 나라가 돌아가는거다 등등... 곁들여 미중 패권전쟁 허구설을 주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트럼프가 하는 행위의 피상적인 요소에 집착하면서도 또 저렇게 빤히 드러나는 미중간 다툼의 진의에 대해서는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단 식으로 외면하며 말이죠.
  • 풍신 2019/05/21 14:44 #

    그 사람들 꼴통설을 주장해봅니...

    트럼프가 쓴 책 중에 Art of deal이란 책이 있죠. 베스트 셀러입니다. 그거 조금이라도 읽으면 트럼프는 그 책에 쓰여진 것을 (좀 더 업그레이드 된 형식으로) 하고 있다고 알 수 있어요.

    트럼프가 생각 없거나 미쳤다고 보는 사람들이 현실에 대한 인식 부족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네요.

    트럼프가 협상의 대상 상대로 립서비스 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여기죠. 이전에 연설 때 북한과 협상 들어가기로 한 시점에서 대중에게 이젠 거래의 상대이니 리스펙트 해야 한다고 욕 하는 것 자제해달라고 한 적이 있었습니다.

    트럼프는 확실히 자기 비전이 있고, 이전부터 하겠다고 한 것 실천하는 면이 커요. 언제나 말하지만 트럼프 연설은 들어볼 가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멍청이들이 피상적인 요소에 집착하며 지들 잣대로 판단 잘못 할 때 트럼프는 자기가 목표로 삼은 것을 우직하게 진행하기 때문에, 진의에 대해선 벌써 몇년 전에 자긴 이런 일을 할 것이라고 말했는데, 거기에 대해선 귀닫고 안들은 척하면서 아직도 트럼프를 미친놈 또는 광대 취급하는 바보들은 아얘 트럼프를 알 생각 안하기 때문에 매번매번 딴 소리 하고 현실 오판을 하죠.
  • OpenGapps 2019/05/21 14:58 # 삭제 답글

    안드로이드는 구글이 공급 끊어도 돌아갈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도 커스텀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이 널리 쓰는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AOSP) 자체는 오픈 소스라 마음대로 쓸 수 있지만, 구글 앱을 탑재해서 배포하려면 구글 인증을 통해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커스텀 개발자들은 인증과 허락을 받기 어려우니, 그냥 구글 앱을 뺀 안드로이드를 배포합니다. 그리고 구글 앱은 따로 받아서 깔면 됩니다. 커스텀 안드로이드(LineageOS 등)에선 각자 따로 받아서 OS 깔고 바로 깔게 합니다. 주로 OpenGapps를 많이 씁니다. OpenGapps 가운데 제일 작은 pico만 깔면, 나머지 구글 앱은 몽땅 pico에 함께 설치되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깔면 됩니다. 구글 앱 가운데 OpenGapps 설치도 쉽게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처음 스마트폰 설정할 때, 자동으로 OpenGaps를 받아서 깔게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 단계에서 나머지 구글 앱도 깔던 말던 사용자가 알아서 하면 되고요.
    이렇게 하면 사용자에겐 오히려 좋습니다. 용량을 꽤 아낄 수 있거든요. 구글 인증 스마트폰은 (못 지우게) 시스템 파티션에 구글 앱이 잔뜩 깔려 나와서, 지우지도 못하고 용량만 먹습니다. 더 황당한 게, 시스템 파티션에 깔린 구글 앱이 업데이트 되면, 시스템 파티션은 그대로 먹고 사용자 파티션에 새 버전이 깔리는 겁니다. 즉, 구글 앱 2가지 버전이 동시에 깔려 용량을 먹는 겁니다. 그리고 아무리 최신 제품에 최신 안드로이드를 깔았어도, 시스템에 깔려있는 구글앱 대부분은 바로 업데이트가 되어서 용량만 2배로 먹습니다. 구글이 사용자에게 자기네 앱 사용을 강요하려고 지우지도 못하게 만들어서, 사용자가 이런 피해를 봅니다.

    커스텀 안드로이드로 제일 유명한 LineageOS
    https://lineageos.org/

    구글 앱을 받아서 깔 수 있는 OpenGapps
    https://opengapps.org/
  • OpenGapps 2019/05/21 15:01 # 삭제

    라이센스 때문에 함께 배포할 수 없으니, 자동으로 다운받아 깔게 한다.
    이 방법은 리눅스 배포판에서도 널리 쓰입니다. 리눅스 라이센스 때문에 (원칙척으론) 상용 코덱(mp3 등)을 함께 배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처음 mp3 코덱이 필요한 작업을 하면, 자동으로 mp3 코덱을 받아서 설치합니다. 그 다음부턴 그냥 깔린 mp3 코덱을 쓰고요.
  • OpenGapps 2019/05/21 15:20 # 삭제

    트럼프가 짱깨부터 조지려고 집중하네요. 미국 무역적자 2/3가 중국에서 나오니, 짱깨만 조져도 적자는 크게 줄겠지요. 다만, 중국산 수입을 줄이면, 대신할 다른 나라 제품 수입이 늘어날테니, 짱깨에 대한 적자가 없어져도 1/3보다는 큰 적자가 날 겁니다.


    트럼프, 중국과 무역전쟁에 화력 집중…EU,일본은 '휴전'
    입력2019.05.19 12:05 수정2019.05.19 12:52
    https://bit.ly/2HFIM6V

    미, 동시다발 무역전쟁 부담…동맹국 다독이며 확전 피해
    중으로 전선 좁히는 미
    자동차 관세 6개월 연기하고 카나다,멕시코 철강 관세는 철폐
    "압박은 동맹아닌 중에 가해야"
    트럼프 비판자들도 결정 환영
    "미중 무역전쟁, 한국전쟁 연상"
    환구시보 편집인 강경 발언도
    미중 고위급 추가협상도 난항
    장용승, 박만원 기자
    입력 : 2019.05.19 17:49:03 수정 : 2019.05.20 11:30:53
    격화되는 미중 무역전쟁
    https://bit.ly/2LXMH4k

    미 자동차 관세부과 연기는 중국에 집중하기 위한 것
    박형기
    2019.05.18. 09:42
    https://bit.ly/2WjKUKQ
  • 풍신 2019/05/21 15:37 #

    뭐 그거야 그렇겠죠. 안드로이드 쪽의 말씀하신 방식으론 써본 적 없지만 리눅스는 꽤 오래 써왔으니 말이죠. 리눅스가 차라리 나은 점도 있고, 윈도우즈 에뮬레이터가 윈도우즈보다 잘 돌아가서 웃었던 경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것이 있죠.

    리눅스도 공짜 OS인데 안 깔고 굳이 윈도우즈 크랙판 쓰는 인간이 많죠. 그런 것이 세상입니다. 애초에 리눅스 깔아봐 하고 말하면 제 주위에 못 까는 사람 널려있습니다. 커스텀 안드로이드 깔라고 하면 일단 인스톨하는 법 찾아보면 뻔하겠지만 저 자신은 한번도 해본 적이 없어요. 굳이 그걸 찾아서 하겠다고 나서는 인간의 숫자가 의외 적단 말이죠.

    물론 그 부분은 화웨이가 오픈 소스 가져와서 자기 OS 만들어서 공급하면 그만인 이야기이기도 하겠죠. 단지 그렇게 되면 더욱 신뢰성이 떨어지죠. 안그래도 백도어 심는 회사인데, 그들이 만든 OS라고요. 그 외에도 여러가지 불편한 일이 생길 겁니다.

    짱개 작살내는 것보단 착취하길 원하겠죠. 그렇기 때문에 금융 시장 열라고 하는 것이고...

    하긴 어떤 면에선 중국에만 집중해도 여러가지 문제가 해결되거든요.
  • OpenGapps 2019/05/21 17:03 # 삭제

    삼성이나 화웨이 등은 지금도 오픈소스 안드로이드 (AOSP) 가져다가 주물러서 만듭니다. 그러니 보안 등이 달라질 건 없어요. 다만 화웨이는 앞으로는 오픈소스 아닌 구글 앱을 기본으로 깔아서 내놓지 못하게 된 겁니다.
    안드로이드 자체는 오픈소스 (AOSP) 입니다. 트럼프도 이건 못 막아요. 그런데 여기에 붙는 구글 앱은 오픈이 아니지요. 이건 이번에 트럼프가 막았고요. 그리고 삼성 등 스마트폰에 깔려 나오는 구글 앱 대부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GPS) 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GPS가 일단 깔려 있어야 나머지 앱을 받을 수 있거든요. 그러니 GPS만은 깔려 나와야 하는데, 화웨이는 GPS를 미리 설치해서 내보낼 수 없게 된 겁니다. (정확히는, GPS를 포함한 OpenGaps pico 패키지가 있어야 다른 앱을 깔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일로 화웨이가 곤란한 건 GPS를 못 써서입니다. 구글을 포함한 대부분 앱이 GPS를 통해 배포되니까요. 즉, GPS가 없으면, 안드로이드 앱 대부분을 쓰기가 어려워 집니다.
    물론, GPS 없이도 중국 내수용 앱스토어는 쓸 수 있습니다. 어차피 중국에서 GPS는 막혀 있어서, 중국 자체 앱스토어가 대부분이고요. 그러니, 중국 내수에선 별 문제 없을 겁니다.
    화웨이 수출용 스마트폰이 GPS를 쓰게 하려면, 설치할 때 자동으로 GPS를 받아서 깔게 하면 됩니다. 어차피 지금도 안드로이드는 처음 설정할 때 무선랜 접속하면, 바로 시스템 업데이트가 있는지부터 확인합니다. 업데이트 다음에 GPS를 받아서 깔게하면 됩니다. 그러면 설정이 끝나면 바로 GPS를 쓸 수 있게 되고요. 화웨이가 꼭 넣고 싶은 구글 앱이 있으면, GPS 깔고 다음에 자동으로 깔게하면 됩니다.
  • OpenGapps 2019/05/21 17:09 # 삭제

    리눅스가 라이센스 때문에 일부 기능을 필요하면 자동으로 받게 해 놨지요. 그런데, 라이센스 걸리는 기능이 네트워크라면, 꽤 귀찮습니다. 브로드컴 무선랜 펌웨어가 이런 경우인데요. 인터넷 접속이 되어야 무선랜 펌웨어를 받는데, 무선랜 펌웨어가 없어서 연결이 안 됩니다. 결국 다른 무선랜카드를 끼우고 브로드컴 펌웨어를 받아서 해결했습니다.
  • OpenGapps 2019/05/21 17:15 # 삭제

    위 글이 난잡해서, 다시 적습니다.

    이번에 화웨이가 구글앱을 미리 깔 수 없게 되었는데, 핵심은 구글 앱 가운데 구글 플레이 스토어 (GPS) 입니다. 안드로이드 앱 (구글 앱 포함) 대부분은 GPS 에서 받을 수 있거든요. GPS 자체도 GPS를 통해 업데이트 하니, 애당초 GPS가 없으면 시작도 안 됩니다. 그런데 이번에 화웨이는 GPS를 미리 깔아서 내보낼 수 없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안드로이드 앱 대부분에 대한 접근이 어려워 졌지요.
    이에 대한 대책은, 스마트폰 처음 설정할 때 (자동으로) GPS를 받아서 깔게하면 됩니다. 더 필요한 구글 앱은 GPS를 통해 받으면 되고요.
  • 풍신 2019/05/22 06:51 #

    그런데 이미 나와있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중요한 것은 차기 안드로이드에 손대지 못 한다는 것 아니었나요?

    뭐 그건 그렇다 치고 오픈 소스 까는 거야 누구나 할 수 있고, 구글 앱스토어가 안 깔린다는 것은 알고 있는데,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무슨무슨 기사에서 화웨이가 자기들도 OS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했기 때문에, 그 놈들 뻔히 안드로이드 오픈 소스 가져다가 주물러서 화웨이용 OS 만들테고 거기에 백도어 잔뜩 달아둘 것이란 이야기였습니다.

    어차피 구글 때문에 사라지는 기능들은 자기들이 어떻게 해서든 깔도록 할테니, 별 상관 없는데, "자기들이 어떻게 해서든" 부분에서 뭐든 할 수 있겠죠. 단지 이거야 지금까지의 화웨이 물건들도 그랬으니 생각해보면 달라질 것은 전혀 없겠네요.

    그리고 제가 만약 기능 보이콧 한다고 하면 깔리는 기기가 뭔지 봐서 인스톨 안된다고 해버릴 것 같은데 말이죠. 아까 한 이야기로 돌아가서 차기 안드로이드는 오픈 소스로 만들지 않으면 그만이고요.
  • OpenGapps 2019/05/22 14:40 # 삭제

    오픈소스는 마음대로 닫을 수 없습니다. 기존 오픈소스 코드를 몽땅 오픈 아닌 코드로 바꿔야 닫을 수 있습니다. 오픈소스를 대체하는 작업을 하는 동안에도 안드로이드는 계속 발전시켜야 하고요. 그러면 같은 작업을 2가지 라이센스로 2번 해야 합니다.
    더구나 오픈 버리려면 리눅스도 대신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는 리눅스 기반인데 (리눅스 위에 안드로이드 시스템 올림) , 리눅스 위에 오픈 아닌 소프트웨어를 올려서 팔면 안 됩니다. 그러니 리눅스 대신할 시스템도 만들어야 합니다.
    여기에 오픈소스 개발자들이 그동안 나온 안드로이드를 들고 갈라져 나갈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오라클이 오픈 오피스를 심하게 통제하려 하니, 개발자들이 빡쳐서 그동안 나온 소스 들고 나가서 리브레 오피스를 만들었습니다. 지금 오픈 오피스는 리브레에 밀려 개털입니다. 안드로이드도 비슷한 꼴이 되면, 구글 주도권을 완전히 날립니다.

    앞으로 구글 오픈아닌 코드는 못 건드리는 겁니다. 지금까지 나온 코드도 못 건드리고요. 비유하자면, 원래 PC에 윈도우를 깔아 팔던 제조사가 MS와 계약이 깨지면, 벌써 나와서 깔아 팔던 옛 버전 윈도우도 못 넣게 되는 것과 같습니다.

    AOSP 가져다 백도어 잔뜩 깔아서 자체 OS라고 그럴듯한 이름 붙이는 건 중국 업체가 벌써 많이 하고 있습니다. 중국엔 심지어 이런 개조도 스스로 할 능력이 없는 안드로이드 제조사를 위해, AOSP 개조만 전문적으로 하는 회사도 있습니다. 해당 하드웨어에 필요한 부분만 건드리고, 나머지는 AOSP 거의 그대로에, 백도어를 잔뜩 깔아서 납품하곤 하지요. 이런 경우엔, 하드웨어 제조사도 백도어를 모르기도 합니다.

    장치를 봐가며 깔리는 건 삼성 등에서 나온 앱에 쓰는 방법입니다. 삼성은 자기네 장치에만 깔려야 하니, 장치에 대한 화이트 리스트를 만들거나 제조사 이름을 봅니다. 그런데 구글 앱은 (구글도 파악 못 한) 수천개 제조사의 수만가지 장치에 깔려야 하니, 화이트 리스트는 못 씁니다. 블랙 리스트는 제조사로 거르면 기존 화웨이 제품 사용자도 피보니 안 되고, 장치 이름으로 거를 수는 있겠네요.
    그런데 OpenGapps는 블랙이나 화이트 리스트 따위 기능이 없어서, OpenGapps 쓴다면 블랙리스트도 안 될 겁니다.
  • 풍신 2019/05/22 15:05 #

    과연, 한국 기사만 읽고서 오해했었네요. 안드로이드Q도 오픈소스로 지급되는 것이군요.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www.bbc.com/news/technology-48334739

    외국 기사에 의하면 나빠지는 것은 일단 업데이트, 보안 업데이트 같은 것은 자동으로 하는데 오픈 소스 쪽에 업데이트는 느리게 되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 렉이 생기고 구글에서 제공하는 말씀하신 GPS 포함해서 카메라나 그 외의 여러가지가 막힌다는 것 정도군요.

    중국인들은 어차피 원래부터 막혀있으니 별 문제가 없고, 외국인이 화웨이 물건 살 경우에 불편해진다 정도군요. 구글 앱스토어를 대체 하는 시스템도 필요하겠고요. 아니면 자기가 인스톨하거나.

    다소 삼성 스마트 TV 생각하고 엄청 불편해지겠다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왜냐하면 유튜브 앱이 어느 날부터 사라지고 여러가지로 스마트 TV 때문에 귀찮은 경험을 했기 때문에...
  • OpenGapps 2019/05/22 20:07 # 삭제

    역시 BBC는 한국 언론보다 낫군요.

    Google controls access to several add-on bits of software, including:
    a. the Play app store
    b. its own apps
    c. the Google Assistant virtual helper
    d. the Gmail email service
    e. tools that allow third-party services access to certain functions

    정확히는, a+e만 있으면 나머지는 GPS에서 깔면 됩니다. e는 앱이 쓰는 API이니, 없으면 (이거 쓰는) 앱이 (제대로) 작동 안 합니다. 대부분 앱은 a가 있어야 깔 수 있고요. 나머지 b,c,d 막힌 건, 별 문제가 아닙니다. (따로 깔아야 하니, 조금 성가시긴 합니다만.)
    a+e를 처음 설정할 때 다운받아 깔게하면, 땜빵은 될 겁니다.

    보안 업데이트가 늦어질 수 있는 건 몰랐군요. 덕분에 배웠습니다. 하지만 큰 문제는 없을 겁니다. 애당초 보안 업데이트는 (애플, 구글 말고는) 보통 최신 기종부터 적용하니, 좀 지난 장치는 늦는 티도 안 날 겁니다. 보안 패치를 구글이 공개하고 6달 뒤에 뜨던 게 7달 뒤에 뜨는 식이겠지요.

    xda에 대한 설명은 틀렸습니다. 여긴 안드로이드 개발자 모인 곳입니다. 뉴스는 덤이고요.

    구글 대부분 앱은 특정 장치에만 깔리는 제한이 없습니다. 이것도 틀렸네요.
    위에 적었듯이 안드로이드 장치 종류가 워낙 많아서, 장치 제한은 할 수 없습니다. 다만 구글 자체 스마트폰 픽셀 시리즈 전용 앱은 픽셀에만 깔립니다. 기자는 이것과 헷갈린 듯. 물론 픽셀 전용 앱도 해킹해서 다른 장치에도 깔곤 합니다. 특히 카메라 앱 인기가 좋아요. 같은 스마트폰에도 구글 카메라 앱을 쓰면, 화질이 엄청나게 올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 카메라 강추입니다. 여기 보시면 됩니다.
    https://www.xda-developers.com/google-camera-port-hub/

    푸쉬 알림은 이젠 구글 서비스를 통해서만 작동합니다. 앱 개발사가 알아서 하게 놔뒀더니, 끔찍하게 악용하는 예가 너무 많이 나왔거든요. 그러니 구글 서비스 막히면, 앱 푸쉬 알림도 먹통 됩니다.

    새로은 안드로이드 버전 적용이 늦어질 것도 몰랐네요. 그런데 스마트폰 사면서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으로 나오는지 확인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네요. 삼성 등이 화웨이는 구버전이라고 까대면, 알려지긴 하겠네요.

    "안드로이드" 이름 붙이려면 구글 인증이 필요한 것도 배웠네요.
  • OpenGapps 2019/05/24 13:42 # 삭제

    구글 협력이 끊긴 화웨이 스마트폰을 쉽게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리니지OS(LOS)만 깔고, OpenGapps(OG)는 안 깔면됩니다. LOS 설치 설명에는 OG도 함께 깔라고 적어 놨는데, 실험이 목적이니 무시하면 됩니다.
  • saler moon 2019/05/22 20:05 # 삭제 답글

    짱깨몽과 함께 하는 문재앙. 한강의 기적을 재앙의 기적으로. 북괴 빨면서 외교 개판치고 그 북괴한테도 쿠사리 먹는 꼴통 오지라퍼.
  • 풍신 2019/05/22 20:54 #

    친중재앙몽. 문화대혁명으로 한국 침몰을 노리십니다.
  • OpenGapps 2019/05/24 13:50 # 삭제

    아부도 뭘 알아야 하는데, 그냥 자기들이 문화대혁명 좋아하니 중국 가서 문혁 빨아댔어요. 정작 시진핀은 문혁 때문에 엄청난 고생을 하고 가족도 잃었어요. 그래서인지 문혁을 싫어 합니다.

    =============================

    벼룩·잡곡·고된 작업·사상 등 4개 관문 통과…토굴서 독서하며 생존고민

    1966년부터 10년간 중국을 광풍처럼 휩쓴 문화대혁명은 지금은 최고지도자가 된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에게도 예외일 수 없었다.
    소년 시진핑은 부친인 시중쉰(習仲勛) 전 국무원 부총리가 문혁 시기 실각해 좌천되면서 1969년 열여섯도 채 안 된 나이에 황토고원으로 하방(下放·지식인을 노동현장으로 보냄)돼 7년간이나 시련을 겪었다.

    첫 번째로 너무도 지독한 벼룩과의 사투였다. 온몸에 물집이 잡혀 잠을 잘 수 없을 정도였으나 한 2년쯤 지나자 어디에서든 잠을 잘 수 있을 정도가 됐다고 한다.
    쌀밥만 먹던 귀한 도련님 시진핑에게 거친 잡곡 역시 어려운 관문이었다.
    세번째는 고된 작업이었다. 막노동을 처음해 보는 터라 처음에는 동네 아주머니들보다도 짐을 잘 나르지 못했으나 2년 뒤에는 무거운 짐을 들고도 펄펄 날 수 있는 수준이 됐다.

    https://www.mk.co.kr/news/world/view/2016/05/340264/

    ----------------

    시진핑의 큰 누나 시허핑은 문화대혁명(문혁) 기간중 세상을 떴다. 당시 30살이 안된 나이였다. 당시 시진핑은 옌안(延安)에서 생산대 생활을 하고 있었다. 방공호를 파다가 편지를 받고는 대성통곡을 했다.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mod=news&act=articleView&idxno=103724

    ----------------

    시진핑 “문화대혁명은 세계와 격리된 10년 동란” - 매일경제
    https://www.mk.co.kr/news/world/view/2016/05/344992/

    ----------------

    시진핑 "류샤오치, 빛나는 모범…문화혁명 때 억울하게 죽어"
    https://www.mk.co.kr/news/world/view/2018/11/735359/
  • 풍신 2019/05/24 14:28 #

    그건 좀 다르다고 봅니다. 시진핑 이놈 문혁 때 홍위병질 했었고, 그렇게 문혁이 싫으면 다른 삶을 찾을 것이지 끝까지 공산당에 굽신거리며 빌 붙어서 지금 자리에 올랐죠. 과연 싫어할까요? 그 시진핑 친구는 마치 문혁 때의 홍위병 동료가 함께 높은 자리에 올랐다고 감개무량한 소리하던데...

    https://news.joins.com/article/7105832

    -----------------

    https://www.mk.co.kr/news/world/view/2018/09/572232/

    게다가 문혁 싫어하는 새끼가 문혁에 대해 미화합니까? 시진핑 미화하지 마세요. 그래봐야 홍위병 새끼니까.

    이전에 이 블로그에도 말한 것 같지만, 그렇게 가족 개판되고 가족의 원수인 중국 공산당에 굽신거려서 지금 자리에 오른 놈이 시진핑 입니다. 그렇게 가족 걱정했다면 반정부 운동을 하면 했지 공산당에 빌붙어서 굽신거릴까요? 결국 가족보다 출세란 놈이란 결론이잖아요.

    그래서 전 평생 시진핑 이 새끼만큼 이해가 안되는 놈도 없다고 생각하고요.
  • OpenGaps 2019/05/24 14:40 # 삭제 답글

    화웨이 참교육 근황

    화웨이에 대한 압박 심화, PCI-SIG와 ARM 거래 중단 결정, TSMC는 고민 중
    전송 2019-05-23 10:25
    https://www.bodnara.co.kr/bbs/article.html?num=155023

    "英 반도체 설계업체 ARM도 거래 중단…화웨이 위기 커져"
    송고시간 | 2019-05-22 20:25
    BBC, ARM 내부 문서 입수해 보도
    https://www.yna.co.kr/view/AKR20190522171200085

    화웨이 안드로이드 Q 베타 지원 기기에서 삭제되었습니다
    http://parkoz.com/gf=aarhp

    ---------------------------------

    그런데 헬쥐는
    美 화웨이 제재로 차질?…"LGU+ 5G 전국망 문제없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31/0000493869?sid=105

    ---------------------------------



    생산 전면 금지된 프레온가스, 中서 몰래 배출 확인
    입력 2019.05.23 (06:24)
    수정 2019.05.23 (08:59)

    오존층 파괴 주범으로 알려진 프레온 가스는 국제 협약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생산이 전면 금지돼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몇 년 사이 대기 중의 프레온 가스 수치가 다시 늘고 있는데요. 중국이 주범이었다는 걸 우리 연구진이 밝혀냈습니다.

    2013년부터 중국의 동부 산둥성과 허베이성 등에서 연간 7천 톤 이상의 프레온 가스가 배출된 것으로 나타난 겁니다.
    최근 증가한 프레온 가스 배출량의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박선영/경북대 지구시스템과학부 교수 : "연간 7천 톤의 추가 배출이 설명되기 위해서는 새롭게 생산된 프레온 가스가 있어야만 설명할 수 있는 규모라는 게 중요한 점입니다."]

    http://news.kbs.co.kr/news/view.do?ncd=4206734&ref=N

  • OpenGaps 2019/05/24 14:43 # 삭제

    덤2

    [기사] 中 측정소 주변 물대포까지 동원…중국 대기오염 ´조작´

    중국 정부가 올초 한국의 미세먼지 원인은 중국 때문이 아니라며 중국 내 오염물질이 40% 이상 개선됐다고 주장 했었지만 홍콩의 '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 ' 에서 구라라고 밝혔다는 내용입니다.

    ⓐ 중국 산시성 대표적 오염지역인 펀웨이 분지 - 수도권 징진지와 함께 대기오염 지수가 높은 곳
    ⓑ 산시성 정부는 지난해 10월부터 11월 사이 이산화황 평균농도가 30.2% 낮아졌다고 선전
    ⓒ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산시성 린펀시 공무원들이 2017년부터 2018년 사이 53차례 걸쳐 대기오염 측정 데이터를 왜곡했다고 보도
    ⓓ 조작을 감추기 위해 폐쇄회로 TV 관리자들에게 뒷돈을 주기도..
    ⓔ 닝샤 자치구 스쭈이산 관리들은 대기오염 관측소 주변에 살수차로 물대포를 뿌리는 꼼수를 쓰다 적발
    ⓕ 안후이성 보저우시 공무원과 기업들은 담합을 통해 대기오염 조사 당시 공장 가동을 중단
    ⓖ 이에대해 '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 는 중국 생태부의 공식자료를 취재해 위와 같이 보도했습니다.
    ⓗ 이 매체는 "중국 관리들과 기업들이 '창의적 수단'을 통해 중앙정부의 감시를 피하고 있다"고 지적

    http://parkoz.com/gf=aarcp
    https://youtu.be/8bCmWGRQKF8
  • OpenGaps 2019/05/24 15:07 # 삭제

    덤3: 중국은 미국+러시아+인도+한국+일본+대만+베트남 상대하는 것보다 내부 안보에 돈을 더 쓰네요.


    `내부의 적`이 무서워…中, 치안에 210조원 썼다 - 매일경제

    작년 국방예산보다 20% 많아
    시진핑 취임후 격차 점점 커져
    국내여론 통제·소수민족 감시
    김대기, 홍혜진 기자
    입력 : 2018.03.07 17:43:05 수정 : 2018.03.08 08:24:55

    https://www.mk.co.kr/news/world/view/2018/03/151571/
  • 2019/05/31 09:13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9/05/31 09:24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9/06/05 21:24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9/06/05 21:42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9/06/05 21:49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